Daily Life, Precious and Eternal Moments

소소하고 소중한 나의 일상을 끄적이다.

food/cooking

<홈쿡> '콩나물불고기' 실패 없는 백종원 레시피. 식당에서 먹는 그맛!

신누삐 2020. 12. 21. 13:02
728x90
SMALL

 

대패삼겹살 & 콩나물
깻잎, 양파, 대파, 다진 마늘

 

 재료 준비

대패삼겹살, 콩나물, 깻잎, 양파, 대파, 다진 마늘, 청양고추

 

다진마늘 집에 있는 줄 알았는데 없어서 겁나 빻았다요.ㅎㅎㅎㅎ

 

모든 재료 

 

 그렇게 재료 준비가 완벽하게 됐구욤 ><

이제 양념을 만들어 볼꺼에요!!

 

간장 & 고춧가루
고추장 & 설탕 & 다진마늘

 

 

양념장에 필요한 소스

 

양조진간장 3큰술

고춧가루 3큰술

고추장 3큰술

설탕 1큰술 

다진마늘 2 큰술

 

저는 백주부님레시피에서 맛술은 빼고 간장을 한 큰술 추가하고, 저희 부모님께서는 단거를 매우 싫어하셔서

설탕은 두스푼이 아닌 한스푼만!

 

마지막에 열심히 섞어줍네당~~ 팔 떨어진당~~예예 ㅠㅠㅎㅎㅎㅎ

 

 

 

 

1. 열심히 씻은 콩나물을 먼저 넣고, 그 위엔 대패 삼겹살을 깔아주어요.

(*콩나물 넣고 처음부터 뚜껑 열었으면 계속 열어주어야 냄시 안나용~닫았으면 끝까지 열지말규욘.)

 

 

 

 2. 양파, 청양고추, 대파 순으로 넣어줍네다.

 

 

 3. 향이 너~무 좋은 깻잎을 넣고, 마지막에 만든 양념장을 부어주어용!!

 

 

맛있어져라 하면서 이제 계속 저어주면 됩니당.

냄시가 너무 좋으네요 >< 벌써 밥도둑 예약이랄까~?!?!

그렇게 15분정도 끓이면 완성이 됩니당 호잇!
(콩불인데 콩나물 겁나 없음....헤헤)

 

콩나물 불고기 

 

 콩나물 불고기 완성!!!!! 먹음직 스럽게 플레이팅까지 해줍니당.

위에 깨 뿌리는 거 필수ㅎㅎㅎ 더 맛있게 보이기 위하여 >__<

 

근접샷

 

그렇게 밥 한공기씩 담아 콩불과 함께 맛난 저녁을!!
엄빠 너무 잘드셔서 뿌듯했다. 쿄쿄

진짜 확실한 것은 백주부님레시피 따라하면 그냥 다 맛있는듯용! ㅎㅎㅎㅎㅎㅎ

식당에서 파는 맛 나요...신기방기@_@ 요것이 요리에 자신감을 주네요.

 

그렇게 우리 아부지는 밥 두공기 뚝딱하시고, 또 양을 더 많이 하지 그랬냐며 아쉬워하셨다. ㅋㅋㅋㅋ
다음엔 더 많이 할께. 남기는거 싫어서 그래쮜~^^

 

오늘의 요리 개선사항- 양을 더 늘리고, 조금 더 맵게 부탁한대요!

 

 

이번 요리 '콩나물 불고기'도 성공적이였다.

앞으로도 자주 해야겠다~ 쉽게 만들 수 있는 것들도 많고 넘나 재밌다요.

 

요리에 재미들렸다요. ㅋㅋㅋㅋㅋ 다 만들고 내가 만든거 먹고 맛있어 해줄 때 기분 째지네얀. (+뿌듯함)

요리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알았다리요.

 

모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콩나물 불고기. 든든한 한끼를 먹기에 딱 좋고,

시간도 30분정도면 가능하니 꼭 따라해보셔요

백주부님레시피 추천드립니당. 쾅쾅!!